
2013. 01. 04 | 아름학교 조례 공포 (유 3ㆍ초 12ㆍ중 12ㆍ고 9ㆍ전공과 4, 총 40학급 인가) |
---|---|
2013. 03. 01 | 제1대 정*학 교장선생님 취임 |
2013. 03. 05 | 제1회 입학식 및 시업식(28학급, 142명) |
2013. 04. 01 | 고등학교 1학급 증설(29학급, 152명) |
2013. 05. 02 | 개교기념식 |
2013. 10. 08 | 고등학교 과정 시각학급 인가 |
2013. 12. 18 | 경기도교육청 지정 특수학교 1교 1종목, 1인 1운동 시범학교 운영보고 |
2014. 01. 17 | 교육부 요청 경기도 지정 교원평가 연구학교 선정 |
2014. 02. 17 | 제1회 유ㆍ초ㆍ중ㆍ고 졸업식(졸업생 35명) |
2014. 03. 03 | 제2회 입학식 및 시업식(35학급, 195명) |
2014. 11. 25 | 교원평가제도개선 연구학교 운영보고 (경기도교육청 지정 교원평가개선 연구학교 1차 년도) |
2015. 02. 13 | 제2회 유ㆍ초ㆍ중ㆍ고ㆍ전 졸업식(졸업생 59명) |
2015. 03. 02 | 제3회 입학식 및 시업식(37학급, 209명) |
2015. 09. 01 | 제3대 김*환 교장선생님 취임 |
2015. 11. 17 | 교원평가제도개선 연구학교 운영보고 (경기도교육청지정 교원평가제도개선 연구학교 최종년차) |
2016. 02. 16 | 제3회 유ㆍ초ㆍ중ㆍ고ㆍ전 졸업식(졸업생 65명) |
2016. 03. 02 | 제4회 입학식 및 시업식(39학급, 209명) |
2017. 02. 10 | 제4회 유ㆍ초ㆍ중ㆍ고ㆍ전 졸업식(졸업생 66명) |
2017. 03. 02 | 제5회 입학식 및 시업식(38학급, 208명) |
2018. 02. 13 | 제5회 유,초,중,고,전공과 졸업식(졸업생 66명) |
2018. 03. 02 | 제6회 입학식 및 시업식(39학급, 205명) |
2019. 02. 14 | 제 6회 유,초,중,고,전공과 졸업식(졸업생 68명) |
2019. 03. 04 | 제 7회 입학식 및 시업식(38학급, 200명) |
2020. 02. 13 | 제7회 유ㆍ초ㆍ중ㆍ고ㆍ전 졸업식(졸업생 57명) |
2020. 03. 01 | 제4대 한*일 교장선생님 취임 |
2020. 03. 09 | 제8회 입학식 및 시업식(38학급, 199명) |
2021. 02. 09 | 제8회 유·초·중·고·전 졸업식(졸업생 64명) |
2021. 03. 02 | 제9회 입학식 및 시업식(39학급, 205명) |
2022. 01. 10 | 제9회 유·초·중·고·전 졸업식(졸업생 69명) |
2022. 03. 02 | 제10회 입학식 및 시업식(39학급, 204명) |
2022. 09. 01 | 제5대 김*희 교장선생님 취임 |
2023. 01. 06 | 제10회 유·초·중·고·전 졸업식(졸업생 57명) |
2023. 03. 02 | 제11회 입학식 및 시업식(41학급, 206명) |
2023. 09. 01 | 제6대 신*숙 교장선생님 취임 |
2024. 03. 04 | 제12회 입학식 및 시업식(40학급, 209명) |
2025. 01. 09 | 제12회 졸업식(졸업생 62명) |
2025. 03. 04 | 제13회 입학식 및 시업식(39학급, 203명) |
1) 전체 학교 현황
우편번호 | 16495 | 주소 |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로32(이의동, 아름학교) | 교원수 | ||||||||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교장 | 신*숙 | 행정실장 | 구*숙 | 전화번호 | 교무실 031) 270-5500 행정실 031) 270-5678 FAX) 031) 216-5244 |
남 | 여 | 계 | |||||||||||
교감 | 김*수 |
29 | 60 | 89 |
2) 교직원 현황
구분 | 교장 | 교감 | 교 사 | 교원 소계 |
행정실 | 행정직 소계 |
||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유치원 |
초등 학교 |
중학교 | 고등 학교 |
전공과 | 진로∙직업 특수교육지원센터 |
보건 | 영양 | 행정 실장 |
행정직 | 시설 관리 |
|||||
남 | 1 | 1 | 6 | 11 | 8 | 2 | 29 | 1 | 1 | ||||||
여 | 1 | 0 | 14 | 15 | 17 | 7 | 3 | 2 | 1 | 60 | 1 | 4 | 5 | ||
계 | 1 | 1 | 1 | 20 | 26 | 25 | 9 | 3 | 2 | 1 | 89 | 1 | 4 | 1 | 6 |
구분 | 교육공무직 | 교육 공무직 소계 |
기 타 | 기타 소계 |
교직원 총 계 |
||||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행정 실무사 |
특수교육 지도사 |
센터전담 및 보조강사 |
조리사 및 조리실무사 |
종일반 강사 |
통학 보조원 |
시설 당직원 |
시설 미화원 |
급식 보조 |
행정보조 |
특수교육 보조 |
배움터 지킴이 |
사회복무요원 | ||||
남 | 1 | 1 | 1 | 2 | 2 | 4 | 11 | 10 | 10 | 51 | ||||||
여 | 3 | 12 | 5 | 4 | 2 | 3 | 1 | 1 | 1 | 1 | 32 | 2 | 2 | 100 | ||
계 | 3 | 13 | 5 | 4 | 2 | 3 | 1 | 2 | 3 | 3 | 5 | 43 | 2 | 12 | 14 | 151 |
과정 및 학년 |
유치원 | 초등학교 | 중학교 | 고등학교 | 전공과 | 계 | ||||||||||||||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시각장애 | 지적 장애 |
시각장애 | 지적장애 | 시각장애 | 지적장애 | 시각장애 | 지적장애 | 1 | 2 | ||||||||||||||||||
1 | 2,3 | 4 | 5 | 1 | 2 | 3 | 4 | 5 | 6 | 1 | 2 | 3 | 1 | 2 | 3 | 1 | 2 | 3 | 1 | 2 | 3 | ||||||
학급수 | 1 | 1 | 1 | 1 | 1 | 1 | 1 | 1 | 1 | 1 | 1 | 1 | 1 | 1 | 3 | 3 | 3 | 1 | 1 | 1 | 3 | 3 | 3 | 2 | 2 | 40 | |
남 | 2 | 1 | 1 | 2 | 2 | 3 | 4 | 2 | 4 | 3 | 4 | 3 | 1 | 4 | 11 | 15 | 13 | 1 | 4 | 10 | 15 | 13 | 6 | 7 | 131 | ||
여 | 1 | 1 | 1 | 1 | 0 | 3 | 2 | 4 | 2 | 3 | 2 | 2 | 7 | 3 | 6 | 1 | 1 | 8 | 6 | 8 | 3 | 6 | 71 | ||||
소계 | 3 | 2 | 2 | 3 | 2 | 6 | 6 | 6 | 6 | 6 | 6 | 3 | 3 | 4 | 18 | 18 | 19 | 1 | 1 | 5 | 18 | 21 | 21 | 9 | 13 | 202 | |
계 | 3 | 45 | 65 | 67 | 22 |
1) 교지 및 건물 현황
교지 면적 | 건물 | 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대지면적 | 연면적 | 건축면적 | 구조 | 규모 | 주차시설 | 부속시설 |
15,286.00㎡ | 13,176.09㎡ | 3,330.60㎡ | 철근콘크리트조 (일부 철골조) |
지하1층 지상5층 |
77대 | 경비실 |
2) 시설 현황
구분 | 관리실 | 연구실 | 보통교실 | 특별실 | 기타 | 계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실수 | 4 | 5 | 40 | 31 | 17 | 97 |
3) 실별 현황
구 분 | 실수 | 구 분 | 실수 | ||
---|---|---|---|---|---|
관리실 | 교장실 | 1 | 특별실 | 시청각실 | 1 |
감각운동실 | 1 | ||||
보건실 | 1 | ||||
방송실 | 1 | ||||
교육지원실1 | 1 | ||||
음악실(1) | 1 | ||||
음악실(2) | 1 | ||||
행정실 | 1 | ||||
심리안정실 | 4 | ||||
서비스교육실2 | 1 | ||||
연구실 | 연구실 | 5 | |||
과학실 | 1 | ||||
미술실 | 1 | ||||
도서실 | 1 | ||||
교실 | 보통교실 | 40 | |||
강당(체육관) | 1 | ||||
인체모형실 | 1 | ||||
기타 | 학교운영위원회 및 학부모실 | 1 | |||
안마∙침구실습실 | 1 | ||||
늘봄전담실 | 1 | ||||
진로직업실 | 1 | ||||
진로·직업특수교육지원센터 | 1 | ||||
감각통합실 | 1 | ||||
조리실습실 | 1 | ||||
교육공동체실 | 1 | ||||
컴퓨터실 | 1 | ||||
급식실 | 1 | ||||
멀티미디어실 | 1 | ||||
교육활동지원실 | 1 | ||||
가사실 | 1 | ||||
종일반 | 2 | ||||
세탁실 | 1 | ||||
직업관련특별실 | 3 | ||||
시설관리실 | 1 | ||||
VR 스포츠실 | 1 | ||||
특수교육지도사실 | 1 | ||||
진로교육상담실 | 1 | ||||
사회복무요원실 | 1 | ||||
기능교육실 | 1 | ||||
교직원휴게실 | 2 | ||||
셀프스튜디오 | 1 | ||||
고교학점제실 | 1 | ||||
교재교구실(유초, 중학, 고등/전공, 시각) | 4 | ||||
직무훈련실 | 1 | ||||
기사대기실 | 1 | ||||
일상생활실 | 1 | ||||
당직실 | 1 | ||||
댄스교실 | 1 | ||||
자유학기제실 | 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