
특색활동 : 전공과 | ||||||||||||||||
교과 인증제 실시 | ||||||||||||||||
가. 목적 | ||||||||||||||||
1) 영역별 인증제를 통해 직업능력을 향상한다. | ||||||||||||||||
2) 전공과 학생들이 영역별 단계적인 인증 과정을 거쳐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스스로 발견하고 직업인으로서 소양과 역량을 갖춘다. | ||||||||||||||||
3) 교과 영역별 인증제를 도입, 적용하여 결과를 분석한다. | ||||||||||||||||
나. 방침 | ||||||||||||||||
1) 전공과 학생 대상으로 교과 및 실습시간에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실시한다. | ||||||||||||||||
2) 학생들의 수행 기준을 분석하여 단계적으로 적용한다. | ||||||||||||||||
3) 장소는 교실 및 실습 장소 등에서 실시하며 학생의 안전에 유의하여 실시한다. | ||||||||||||||||
4) 세부 운영 방법 및 내용에 관해서는 관련 담당자와 협의하여 수정·보완한다. | ||||||||||||||||
다. 추진내용 | ||||||||||||||||
1) 운영 기간: 2023년 3월 ~ 12월 | ||||||||||||||||
2) 운영 대상: 전공과 학생 | ||||||||||||||||
3) 운영 시간: 교과 및 실습시간 | ||||||||||||||||
4) 운영 내용 | |||||||||||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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라. 기대 효과 | ||||||||||||||||
1) 목표 및 평가의 명시로 학생들의 취업 준비 및 목표에 대한 성취동기를 유발한다. | ||||||||||||||||
2) 성취목표 검증에 따른 목표 수행 정도를 확인하여 학생의 긍정적인 자기인식과 성취감을 향상한다. | ||||||||||||||||
3) 학생 스스로 배움의 과정을 점검한다. | ||||||||||||||||
4) 학생 수행 결과를 교사가 수시로 확인하여 피드백한다. |